하남시(시장 김상호)가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추진 중인 '하남시 풍산지구 내 멀티스포츠센터 건립'에 대해 국비 30억을 확보했다.

시는 지난 9월 문화체육관광부의「생활체육시설 지원 사업 하반기 공모」에 멀티스포츠센터 건립사업을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분야'로 신청했다.

당초 부족한 시 재정 여건으로 인한 사업비 확충 어려움으로 멀티스포츠센터 건립사업 추진일정의 지연이 우려됐으나, 금회 국비(기금) 확보로 올해 설계를 착수해 2019년도 공사 착공 및 2021년도에 준공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에 당선된 ‘풍산지구 내 멀티스포츠센터’는 하남시 덕풍동 734(하남농협 옆)에 위치하게 되며 부지면적 1,742㎡, 연면적 4,882㎡로 지상3층으로 탁구장, 헬스장, 수영장, 배드민턴장, 수영장, 다목적실로 조성 될 계획이다.
  
김 시장은 “이번에 30억의 국비가 확보된 풍산 다목적 체육관 이외에 미사북측 체육공원, 종합운동장 등 기존 시가지 지역과 비교해 체육시설이 부족한 서남부 지역의 체육시설을 확충하여 생활체육 활성화를 통해 시민 건강증진을 위해 적극 노력해가겠다”고 하였다.

한편, 금회 공모에 당선된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란 문화체육관광부가 ‘국민들이 생활권내에서 언제라도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는 스포츠 공간’으로 스포츠 복지 인프라 역할을 수행 할 수 있도록 2018년도 하반기에 신규 개발한 사업이다.

이번 국비 확보는 김상호 하남시장의 공약사항으로 생활체육 활성화 및 시민건강 증진에 보탬이 될것으로 예상된다. 김시장은 그동안 문체부와 협의를 통해 총 시설사업비 108억 원 중 30억원의 국비를 확보하게 됐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