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접근성이 뛰어난 하남시 덕풍동 438번지 일대에 '하남벨리체'가 내집 마련에 꿈을 품은 수요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부동산중개업계 관계자는 “수도권 도시 중 하남시는 강남과 서울 도심까지 접근성이 편리한 대중교통망을 갖춘 지역이지만 집값은 현저하게 차이가 난다. 서울 전셋값보다 낮은 자금으로 내 집을 마련할 수 있어 실수요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며 “이 때문에 서울 전셋값 급등을 피해 내 집을 마련하려는 수요자들이 많다”고 전했다.

특히 오는 2018년 지하철 5호선이 연장개통되면 도심 이동성이 지금보다도 획기적으로 좋아질 예정이라 수요자들이 앞 다퉈 몰려들고 있다. 이에 따라 청약 경쟁률도 연일 최고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최근 하남 미사강변도시에 공급한 ‘하남 미사 신안인스빌’은 1순위 청약접수 결과 561가구 모집에 4만 3499명이 접수를 신청해 평균 77.5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하남 호반 써밋플레이스는 모든 가구가 1순위에서 청약이 마감되었고 순위 내 경쟁률은 최고 176.65대 1, 평균54대 1을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6월 1일 마감한 하남 힐즈파크 푸르지오도 최고 40.3:1, 평균 13.1: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저렴한 분양가와 편리한 교통, 풍부한 개발 호재 등 지리적인 이점이 이와 같은 높은 경쟁률의 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하남에 공급된 아파트들이 대부분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분양권 가격도 분양가에서 최소 수천만원씩 프리미엄이 붙었다. 하남시의 한 공인중개업소 관계자는 "미사 강변 호반 써밋플레이스의 경우 프리미엄이 1억 이상 붙었다"며 "서울거주자들도 많이 청약통장을 넣은 것으로 알고 있다"고 귀띔했다.

전문가들은 “지금까지 상대적으로 저평가되어 왔던 하남시가 최근 높은 청약 경쟁률로 그 가치를 증명하고 있다“며 “당장 오는 9월 신세계 복합 쇼핑몰 ‘스타필드 하남’이 개장하고 2018년에 서울지하철 5호선 연장선이 개통 예정이어서 이러한 현상은 앞으로도 오랫동안 지속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런 가운데 쌍용건설이 하남시 덕풍동 438번지 일원에 지역주택조합아파트 ‘하남 벨리체’를 시공 예정이라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지역주택조합아파트는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시행사가 조합 측이기 때문에 집값이 상대적으로 10~20% 정도 낮아 가격경쟁력이 탁월하다.

하남 벨리체는 지하4층~ 지상29층 7개동 총 880세대로 전용면적 59㎡는 3가지 타입 694세대, 전용면적 74㎡는 96세대, 전용면적 84㎡ 90세대로 구성되어 있다. 법정 주차대수 120% 이상에 달하는 1,064대가 주차 가능하도록 계획되어 있어 여유로운 주차가 가능하다. 모든 가구가 남향으로 배치되며, 신재생에너지와 에너지효율 2등급 자재를 사용해 에너지절약형으로 지어진다.

하남 벨리체가 들어서는 입지는 미사강변도시, 하남강일지구, 풍산지구 조성 등으로 신주거벨트가 형성되고 있는 곳이다. 총 9,909억원의 예산이 투입되어 지하철 5호선과 연결되는 하남 복선전철사업(7.6km)과 종합운동장 역에서 보훈병원 역(개통예정)까지 연결되는 9호선이 교차하게 되어 하남 자체의 교통망이 확대되는 것은 물론 강남 접근이 훨씬 빨라지고 편리해진다. 또한 간선급행버스(BRT)노선 확충과 복합환승센터 등 강남까지 20분 대에 닿을 수 있는 광역대중교통망으로 더 편리하고 빠른 교통환경이 구축된다.

신세계와 글로벌 쇼핑몰 개발기업인 터프먼이 합작하여 투자금액 1조원, 연면적 45만㎡에 달하는 국내 최대규모 복합쇼핑문화센터 신세계 스타필드 하남, 이케아, 코스트코 등의 생활인프라가 확충될 예정이라 미래가치가 높다. 풍부한 녹지율과 덕풍공원, 덕풍천, 위례둘레길, 생태하천, 검단산, 유니온파크, 미사리조정경기장 등 친환경 프리미엄도 뛰어난 장점이다.

전 세대 남향으로 배치가 계획되어 있으며 조망을 위한 난간 없는 입면분할창이 도입되고 동파우려를 위한 세탁실과 실외기실이 배치될 예정이다. 또 광폭발코니 설치, 계절 신발 및 대형 운동용품 등을 수납 가능한 ‘HalfWalk-In’ 신발장과 최첨단 유비쿼터스 시스템도 도입 예정이다.

59㎡형에는 부부욕실, 샤워부스가 설치되고 전용면적 대비 넓은 공간의 드레스룸이 배치된다. 또 확장 시 아일랜드 식탁을 고려한 주방배치가 계획되어 있으며 A타입의 경우 ‘맘스데스크’ 설치가 계획되어 있다. 또 전용면적대비 약 50%의 발코니 설치와 넓은 현관계획을 통해 수납을 극대화한 특징이 있다.

74㎡, 84㎡형은 주방 펜트리를 계획해 최대한의 수납공간을 확보했고 59㎡형과 마찬가지로 확장 시 아일랜드 식탁 배치를 고려한 주방과 넓은 현관 계획을 통한 수납공간이 계획되어 있다. 주방TV폰, 안방욕실 스피커폰, 홈네트워크 시스템 등 스마트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정보와 생활의 편의를 누릴 수 있도록 했으며 무인경비시스템, 원격검침시스템,주차관제시스템 등을 통한 완벽한 보안시스템으로 안전에 안심까지 더했다.

단지 내에는 풍부한 녹지와 수변 환경으로 일상이 휴양이 되는 에코힐링 조경설계를 적용하였다. 덕풍공원과 소공원1,2를 연결하는 산책로와 옥상정원이 계획됐고 이웃이 담소를 나누며 함께 하는 삶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주민공동시설과 피트니스, 골프연습장도 조성된다.

앞에 위치한 덕풍1동 주민센터를 비롯 해 하남SD병원, 하남시청, 홈플러스, GS슈퍼마켓, 이마트 등이 위치해 생활 편의성을 높였으며 인근 하남미사 강변도시와 고덕상업업무복합단지에 코스트코, 이케아도 입점 예정이다. 또 단지 주변으로 동부초, 동부중, 남한고, 한국애니메이션고 등 다수의 학군이 형성되어 있다.

조합설립인가 신청일 현재 서울시·인천시·경기도에 6개월 이상 거주한 무주택자이거나 소형주택(전용85㎡이하 1채) 소유자면 조합원 가입이 가능하다. 주택 청약 통장으로 인한 경쟁이 없고 일반 분양 대비 10~20% 가량 낮은 가격으로 원하는 동, 호수 선택을 할 수 있다.

하남 벨리체 홍보관은 서울시 강동구 길동 425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현재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문의: 1600-4844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